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에
대해서 배워보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문제를 읽어보면서
원래 알고 있던 학생은
좀 더 복습하는 차원에서
한번 읽으며 정리를
다시 해보면 좋겠고,
처음 보는 학생은
예습하는 차원에서
한번 읽어본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문제 입니다.
문제: 두 도형에서의 닮음과
닮음비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라고 하면 어떻게
설명해 보실 건가요?
조금 생각해 보고
다음 답을 읽어보도록 해요!
첫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첫번째 문제의 정답은 한 도형을
일정한 비율로 확대하거나
축소한 것이
다른 도형과 합동이 될 때,
이 두 도형은
닮음인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닮은 평면도형의 성질 두 가지를
설명해 봅시다.
두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닮음 평면도형에서는
다음과 같은 성질이 있습니다.
첫번째, 대응하는 변의 길이의 비가
일정하다(SAS닮음)
두번째, 대응하는 각의 크기가 같다(AA닮음)
세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닮음 입체도형의 성질
두 가지를 설명해봅시다.
세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첫번째, 대응하는 모서리의 길이의
비가 일정하다.
두번째, 대응하는 면이
서로 닮음 도형이다.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
마지막 4번째 문제입니다.
네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원이나 구에서 닮음비를
구하는 방법을 설명해 봅시다.
네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두 원이나 두 구의 경우
반지름 또는 지름의
길이의 비를 이용한다.
그럼 개념을 적용하여
예제 문제를
한번 풀어볼까요?
예제문제
예제문제 정답
어떠셨나요?
오늘은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에
대하여 배워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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