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에

대해서 배워보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문제를 읽어보면서

원래 알고 있던 학생은

좀 더 복습하는 차원에서

한번 읽으며 정리를

다시 해보면 좋겠고,

 

처음 보는 학생은

예습하는 차원에서

한번 읽어본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문제 입니다.

 

문제: 두 도형에서의 닮음과

닮음비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라고 하면 어떻게

설명해 보실 건가요?

 

조금 생각해 보고

다음 답을 읽어보도록 해요!

 

첫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첫번째 문제의 정답은 한 도형을

일정한 비율로 확대하거나

축소한 것이

다른 도형과 합동이 될 때,

이 두 도형은

닮음인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닮은 평면도형의 성질 두 가지를

설명해 봅시다.

 

 

두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닮음 평면도형에서는

다음과 같은 성질이 있습니다.

 

첫번째, 대응하는 변의 길이의 비가

일정하다(SAS닮음)

 

두번째, 대응하는 각의 크기가 같다(AA닮음)

 

 

세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닮음 입체도형의 성질

두 가지를 설명해봅시다.

 

 

세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첫번째, 대응하는 모서리의 길이의 

   비가 일정하다.

두번째, 대응하는 면이            

        서로 닮음 도형이다.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

마지막 4번째 문제입니다.

 

 

 

네번째 문제입니다.

문제: 원이나 구에서 닮음비를

구하는 방법을 설명해 봅시다.

 

네번째 문제의 정답

정답: 두 원이나 두 구의 경우

   반지름 또는 지름의

       길이의 비를 이용한다.

 

그럼 개념을 적용하여

예제 문제를

한번 풀어볼까요?

 

 

예제문제

 

 

 

예제문제 정답

 

어떠셨나요?

오늘은 중2학년2학기 닮음도형에

대하여 배워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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