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6학년 영어공부 발달단계 때 재미있게 받아들이기

초등부는 학습이기 이전 

하나의 언어로서 영어에 접근해야 합니다.


초등부 시기에는 자연스러운

언어 체득을 목표로 해야 하며, 

주입식이나 기계식이 아닌, 

흥미와 자신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교육 방법이 필요합니다.




초등학생들은 이성보다는 감성에 

자극을 많이 받는 발달 단계이므로 

칭찬과 격려 및 보상과 

자연스러운 도전과제를 반드시

수반해야 합니다.

호기심과 관심사가늘

바뀔 수 있고,

탐색이 바쁜 단계이기 때문에

싫증도 잘 낼 수 있습니다.




처음 우리말을 듣고 말하고 읽고

썼던 그 순서 그대로, 

특히 영어 사운드에 많이

노출시켜 주고, 그 소리를 

따라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도록

유도해줘야 합니다.





코로나때문에 원어민과의

직접적인 대화 환경이

어려우므로, 인터넷을

활용하여 집에서도 

꾸준히 영어를 활용하게

하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아이의 개별 특성에 따라 

영어를 받아들이고 활용하는

능력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획일적인 방법을 

적용하는 것은 현답이 아닐 것입니다.

영어가 아이에게 즐거운 놀이가

되고, 영어를 통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영어가 기분 좋은 수단이 

되도록 학부모와 선생님의

세심하고 각별한 관리 지도가 

필수적인 때가 초등부 시기입니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