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영어 수능공부 내신챙기기!

보통 학교에서 영어 수업은 

교과서와 부교재 또는 모의고사 

기출문제로 수업을 합니다.


학교마다 진도의 차이가 있지만

시험범위는 교과서 2~3과 

외부지문 10~30개 사이죠.


각 학교의 보편적인 문제 유형을

분석해보면 가장 많은 유형의 

문제가 주제, 제목, 요지, 

필자의 주장을 찾는 것이죠.


그리고 빈칸 추론 및 연결어, 

내용일치, 지칭추론, 요약문, 

어휘, 글의 순서 등 수능 유형과 

다를 것이 하나도 없어요~




다만 내신영어와 수능영어가 차이나는

하나는 내신 시험에서는

문법문제가 더 많이 출제 된다는 점인데

문장성분을 충실하게 이해하며 

수일치, 동사의 형태, 분사, 관계사 등

핵심문법 위주로 분석하고 

이해한다면 문법유형에서는

잘 풀 수 있습니다.




수능영어는 우리가 처음 보는 지문을 통해

추론하며 정답을 찾는 반면에 

내신영어는 우리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며 답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법으로

공부를 한다면 점수가 

더 잘나오는것이 사실입니다. 



내신영어에서 각 단락별로 주제를 찾고

연결어 중심으로 전후 관계를

추론하며 핵심어와

핵심문법을 체크하고 내가 출제자라는

마인드로 공부하면

시험대비 기간에 더욱 

집중도 있는 공부를 하기 때문에

수능영어 공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수능영어를 공부할 때에도 

문제의 유형에 관계없이 주제를 찾고

내신공부와 마찬가지로

꼼꼼히 지문을 분석하면

문제 유형에 대한

해결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어요~





출처: 내일 신문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360167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