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1월 2월 의미있게 보내는 법

우리 고등학생들!!

1월과 2월의 의미를 잘 새겨야 합니다.

이는 적응하려는 영역별

보충 강의도 중요하지만

기존대로 자신만의 학습을

고집하며 학습하는 것도

하나의 요령이죠~ 

부족한 과목을 중점적으로

파고드는 학습이 좋아요.

다만 욕심을 내면서까지 

부족한 영역을 채우려고 하지는 마세요!

이유는 한쪽으로 기우는 듯한

학습은 뇌에 무리가 생기고

공부에 대한 회의론이 생겨요.

이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한쪽에 너무 신경을

쓰다 보면 다른 한쪽은 신경을

덜 쓰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것이죠.

 

또한, 1월은 주어진 학습을

계획대로 추진하는 것이 옳아요.

즉 단계별 과목 정리와 개념 정리에

집중하고, 자기 주도 학습을

중점적으로 생활화하되, 

어려운 영역은 주의 도움을 통해서

학습하면 됩니다.

그렇다고 무리한 과외나 사교육

도움은 삼가세요!!

1월 학습이 개념 중심이라면

2월은 실전 연습이 필요해요.

즉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서

유사한 성격의 문제를 반복 학습하고, 

부족한 영역의 학습은

ebs 교재를 활용한 다음,

3월 학 평가 4월 내신 대비를 위한

준비과정으로 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같은 문제가 

출제되지 않는데, 괜히 문제

중심으로 암기까지 한다면, 

위험한 발상입니다!

 

개념에서 풀이까지

실전 연습이 중요하고, 

온라인 강좌를 통한

ebs 교재 정리도 필수여야 하죠!
ebs 교재가 수능에서 출제빈도가

저하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ebs 교재의 우수성은

증명된 것이니, 내신과

학평 대비에 함께하면 좋아요~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1/06/2022010600832.html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