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올바른 선행학습은?

수학을 잘하기 위해 중요하다고 말하는 선행학습

그리고 심화학습도 있죠. 올바른 선행학습은 어떤것일까요?

왜 선행이 중요하고, 선행을 어떤방식으로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까요?



우리는 주변에서 초등,중등까지는 수학을

잘한다는 소리를 듣고, 나아가 고1까지도 꽤

잘한 학생들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고등2학년에 올라가면 더이상

수학 성적이 오르지않거나 큰 딜레마에 빠지는

학생들을 흔히 볼 수 있어요 ㅠㅠ

고등 전 과정을 염두에 두지 않고 중등과정과

고1 과정까지에만 국한된 수학 공부를 했기 때문이죠

이런 학생은 고등2학년 이후 진도를 따라가기에도 버겁습니다.



고등2학년 수학의 경우, 입시 수학에

집중되어 있어 공부해야 할 학습량이 방대합니다.

따라서 그 과정을 선행하지 않고서는 물리적으로

학습시간이 절대적으로 모자라요.

교육 과정상 과중하게 집중 되어있는 고2 과정 수학을

선행을 통해 좀 더 여유 있는 저학년에서

짐을 나누라는 말입니다 




교육과정에서 초등, 중학수학과 고등수학이 심화,발전되는 관계로

연결되어 있다는 부분에 집중하면 사고력을 기른다는 생각으로

현행 심화과정에 매달리는 것보다 지속적으로

선행하라는 의견에 설득력을 더하게 됩니다.

중학수학에서 고등수학과 연결되는 이 단원들을 공부할 때,

자연스럽게 심화학습과 동시에 선행학습이 가능한 것입니다.

초등, 중학 수학의 기본도 챙기고, 선행 및 심화 수학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수학 교육과정이 초등, 중1, 중2, 중3, 고1, 고2 수학을 

순서대로 교육 한 거라면,계통적 선행학습은 수학교육의 5개

계통인 수와연산, 문자와 식, 함수, 기하,

확률과 통계의 '계통 순서'로 학습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학년별 단원별 연계성을 고려한 계통적 학습을

진행하면 선행과 동시에 심화학습도 함께

진행하게 돼 기존의 방식보다 수학적 이해도를 훨씬 높일 수 있어요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학년 간의 단원 연계성이 강화되고,

학습 연령별 수학학습의 필요한 단계적 인지능력과

통합적 사고를 더욱더 강조하는 교육과정이

되었기 때문에 이에빨리 적응하고 방법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계통수학을 하면서 하나 더 고려할 점은

아이들의 언어 성장에 맞춰 영역별로 단원간의 연계성을

파악하고, 기초 개념부터 확장된 개념까지 학습해야 합니다 


수학 올바른 선행학습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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