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육 이해부터하고 시작하자

수학은 자연의 현상이나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언어입니다.

집합, 방정식, 함수, 공간도형, 

미적분, 확률 등 수식과 개념들은

자연현상에서 일어나는

대상들을 수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만든 도구입니다.

 

학교의 수학교육은 식과 개념들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즉 도구의 쓰임과 활용법

배우는 과정입니다.

학생들에게 단순한 풀이보다

여러 문제나 현상들을

수와 식 그리고 수학적 개념들을

이용해서 스스로 현상을 설명하도록

학습시킨다면 위에서 언급한

수학에 대한 고민은 해소될거예요.

이를 위해서 학교에서의

수학교육은 기본적인 개념들을 이해하고

이런 개념들을 학생 스스로 다룰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방향을 뒀으면 합니다.

 

취지대로 대학에 진학해 학업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시행했으면 해요.

 

수능으로 수학의 변별력 문제를 해소하고,

학교에서는 기초적인 개념들을 이해하고

다루는 데 필요로 한 최소한의

내용을 최대한 쉽게 다뤘으면 합니다.

기초능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그룹별로 문제해결을

만들고 토론을 통하여

경쟁하면서 해결방법을

찾아간다면,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거예요~

 


출처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0914010004170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