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문법공부 내신준비

대부분 이해하기 어려운 문법 용어와 설명은 피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난해한 영문법을 중학교에 가서

다시 배우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 첫 단추는 문법 용어이죠.

 

한자어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 예로 처음 등장하는 '부정사'를 보면 품사의 쓰임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이름이 '부정'사입니다.

즉 명사, 형용사, 부사가 하는 일을 다하죠.

'동명사'는 명사가 하는 일만 한다는 점과

쉽게 비교가 되겠죠. 이렇듯 용어부터

이해를 하고 아울러 명사를 이해해야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이 이해되는 것과

같이 문법에는 공부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또한, 초등영어에서  who나 which를 다뤄본 정도로는

관계대명사의 활용을 깊이 있게 캐묻는 중학영어 내신 문제에서는

분명 출발점부터 다릅니다.

현재 중학교 내신은 한 학기 2번의 지필고사와

수행평가로 이루어져 있으며(중1은 자유학기제로 주로 수행으로 대체),

 중학교 영어시험의 거의 모든 서술형은 문법을 활용하는

문장 쓰기이고, 수행평가(40% 육박)도 예를 들면

교과서 범위의 문법을 반드시 써서 10 문장 이상으로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써오라고 하죠,

가령 관계대명사, 가정법 과거, 동명사 같은 것을

구사해야 됩니다. 여기서, '자, 우리 초등학생들이,

 또는 아직 내신을 접해보지 않은 우리 중1 학생들이

지금 내일의 중학교 내신영어를 잘 준비하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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