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올바른 선행학습은?

초등학교 과정에서 

중학교 과정을 앞서 

공부하고, 중학 때는 고등학교 과정을 

공부를 하고 있다면, 정작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선행학습을 할 것이 없어 

오히려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어요. 

완벽하게 알지 못하고 진도만 

앞서 간 선행 학습이 자기 

실력이라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수학 올바른 선행학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기 학년에 맞는 풀이로 

해결해야 해요. 

모든 학년의 과정에는 

그에 맞는 성취도의 기준이 있고 

배우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데 학년에 맞지 않는 

선행 학습으로 배운 상위의 

방법으로 문제를 풀었을 때 

학생의 사고력은 사라지고 

요령만 늘어날 수 있요.

변형 문제 등이 나오면 

실패할 수 도 있기 때문이죠. 

 

 

앞선 공부를 할 때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반드시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해요.

그렇지 않고 진도만 

따라가서는 안됩니다. 

학부모 조차 우리 아이가 앞서 

나간 진도만 알지 

실제 실력으로 어느 정도의 문제까지 

해결하는지는 잘 알지 못해요. 

그것을 알게 될 때쯤이면

너무 많은 시간이 

지나버린 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려면

일단, 해설지 없이 문제 풀기, 

틀린 문제 기록해서 다시 풀기, 

오답노트, 또 오답이 나오게 되면 

그것을 설명해주고, 다시 

오답노트에 쓰게  만들어 

완전하게 이해하고 알게 될 때까지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제대로 이해하는 공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