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실수하는 아이들의 특징 정리

수학을 실수하는 아이들은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았을 확률이 커요~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으면

절대로 제대로 된 답을 구할 수 없어요.

 

그중 대표적인 문제의 몇 가지 유형을 알아봅시다.

다음 중 '~가 아닌 것은?'과 같은 유형입니다.

이런 유형의 문제는 실수하지 말라고

출제자들이 '아닌 것은?'에 밑줄까지

그려 주거나 진하게 표시해 준다.

하지만 주의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틀리는 대표적 문제의 유형입니다.

모두 고르시오, 또는 두 개 고르시오.

이 와 같은 문제에 답을 한 개만 적는 경우이죠.

단위 빼먹고 쓰기, 경우에 따라서는

틀렸다고 채점하는 경우도 많아요.

 

이러한 실수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문제를 읽을 때 줄을 그어

가면서 읽는 것입니다.

 

줄을 건성으로 그으면 전혀

효과가 없고, 처음부터

끝까지 문장을 이해하면서

읽으면 실수를 줄일 수 있어요!

실수로 틀렸다고 해서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서

틀리는 경우도 많아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말은

어휘력이 떨어진다는 뜻입니다.

이런 아이들은 대부분

서술형 문제에 약합니다.

핵심 단어 한 가지를 알면

그 문제가 너무 쉬워지는데,

 그 핵심 단어의 뜻을 모르니 답을

제대로 적을 수 없는 거죠 ㅠㅠ 

 

그리고 아이들 시험지를 보면

온통 낙서해 놓은 것 같이

어지러운 시험지들이 있어요.

이런 아이들은 답을 옮겨 적는 과정에서

실수가 잦아요.

시험 장에서 시험지 대신

다른 종이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므로

평소 문제집을 풀 때

문제와 문제 사이의

공간에 정돈되게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62651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