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가 생기는 다양한 이유 우리 아이도?

수포자가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내용이 어렵고 학습량이 많으며

진도가 빠르기 때문이죠.

 

단정하는 것은 수학 포기의 원인을

너무 단순화하고 진짜 원인을

보지 못하게 하는 문제점을 낳아요.

수포자 발생원인은 내용의 

난이도나 학습량의 과다보다

훨씬 더 넓고 깊어요~

오히려 수학의 난이도 학습량 등과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통념은

그리 큰 이유가 아닐 수 있습니다.

 

위의 가설이 맞다면 학습량을 20% 줄이거나학습할 내용을 쉽게 구성하는 것만으로도수포자를 줄일 수 있을지 몰라요.하지만 단언하건대 별로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ㅠㅠ 

 

즉 학생이 스스로 수학이필요하다고 느끼지 않으면수학의 수업내용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요.이를 테면 수업에 집중하는 대신 친구들간식, 게임, 외모 연예인 등에더 관심을 가집니다.만약 수학이 절실히 필요한 것이라고느낀다면 어떤 방법으로든수학을 공부하려고 했을 거예요.

 

학습자는 자신에 대한 주위의기대에 따라 반응합니다.'자신이 해낼 수 있다, 없다'는단순히 수학의 난이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오히려 자신감과 관련이 깊어요.자신감이 낮은 것은 과거 성공의경험이 없기 때문인데, 성공의 경험이부족한 것을 학생 탓으로만 돌리면 안 돼요!

 

수업할 기분이 들지 않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우선적인 것 

학생들에 대한 진정성 있는 

따뜻한 관심과 공감일 거예요.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30377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