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원서 접수 마지막 주의사항!


2021 수시 원서접수가 23일 시작됩니다.

4년제는 9월 23일~28일 중 3일 이상, 

전문 대학(교)은 9월 23일~10월 13일 

접수가 이뤄지죠.


대학원서 접수를 앞두고 마지막

주의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공통원서는 수시 지원자라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필수사항입니다.

'공통원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연락처, 힉교정보, 

환불계좌 입력란이 있으며. 

입력된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됩니다.

따라서 작성 여부를 알고 싶다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아요.


'공통자기소개서'는 1~3번은 

공통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통원서'와 동일하게 입력한

내용을 불러와서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원서접수는 원서작성 및 저장 후

결제까지 해야 완료됩니다. 

결제 후 수험(접수)번호를 확인했다면, 

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죠.


또한 2개 이상의 원서를 지원하더라도 

각각 개별결제 하던 기존방식 이외에 

일괄로 선택하여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묶음 결제 기능이 있어요. 

단 묶음 결제는 각 대행사의 

원서끼리만 가능함을 유의합시다!


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서접수 완료 후 제출서류 

목록을 확인하세요.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돼 

불이익을 당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전형료를 결제하기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최종 결제 시에는 신중해야 해요~




출처: 에듀 동아

http://www.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00918090950913546&titleGbn=&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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